학회소개 - The Korean Society of Food and Nutrition -
희망찬 2026년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한국식품영양학회 33대 회장을 맡게 된 서영호입니다.
우리 한국식품영양학회는 1988년 창립 이래 우리나라 식생활 전반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역할로 식품영양 분야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 학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역대 임원진과 모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26년 춘계학술대회는 5월15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식품영양 분야의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미래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우리 제33대 임원진은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올해는 우리 학회가 축적해 온 학문적 성과를 바탕으로 학회의 법인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대내외적인 환경변화 속에서도 학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1월
제33대 한국식품영양학회 회장서 영 호